시력교정클리닉 / 라섹
LASEK(Laser Ephithelial Keratomileusis)은 1999년 이태리의 Camellin박사가 고안한 수술기법으로서 PRK와 LASIK의 장점을 취합한 새로운 수술법입니다. 기본 원리는 LASIK과 같으나 LASEK은 고도의 테크닉으로 각막상피(50μm)만을 벗기고 각막실질을 노출시켜 레이저를 조사하여 각막을 깎아내 굴절교정을 시행한 후 벗겼던 각막상피를 다시 제자리에 덮어주는 방법입니다.
각막두께가 얇아 레이저로 각막을 연마한 후 후면 각막두께가 250μm이상을 남기기 어려운 경우나 ORBscan 검사상 각막후면 경사도에 이상이 있어 LASIK수술을 못할 경우 할 수 있는 수술로서, 기본 원리는 LASIK과 같으나 LASEK은 고도의 테크닉으로 각막상피 (50μm)만을 벗겨 각막실질을 노출시켜 각막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각막을 연마하여 굴절력 교정을 시행한 후 벗겼던 각막상피를 다시 제자리에 덮어주는 방법입니다.
즉 충분한 각막두께를 남겨두어 LASIK 수술에서 보였던 문제점을 제거한 것으로, 각막의 두께가 얇은 환자나 고도근시로 각막을 많이 깍아야 하는 환자의 경우에도 할 수 있는 대체수술의 하나입니다. LASEK 수술은 수술 후 바로 시력 개선이 되는 LASIK과는 달리 수술 후에 각막상피가 깨끗이 회복되는 수술 후 3-4일간 치료용 콘택즈렌즈를 착용하며 이 기간에는 약간의 시력 제한이 있고 원칙적으론 단안수술후 한달 정도지나 반대편 눈을 수술하나, 양안을 동시에 수술해도 큰 문제점은 없습니다.
Q. 라섹에는 부작용이 있나요?
Q. 라섹과 엑시머레이저의 차이점을 알려주세요.
Q. 라섹수술 후에 눈이 너무 건조해졌거든요. 이대로 두어도 되나요?
Q. 라섹 수술을 받은 후 약간의 통증이 오는데 왜 그런거죠?
Q. 라섹수술의 통증은 어느정도입니까?
Q. 라식이나 라섹수술을 받으면 나중에 백내장이나 녹내장 수술을 받을 수 없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